본문 바로가기

기후 비상/교통과 자전거

자전거 먼저 캠페인, 라디오로 만나세요

반응형


서울환경연합에서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 ‘마포FM’과 공동으로 ‘자전거 먼저’ 라디오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자전거 먼저’ 캠페인 라디오 광고는 어제 24일부터 지역방송 마포FM(100.7MHz)을 통해 오전11시~12시, 오후 5시~6시 하루 두 차례 방송됩니다.

캠페인 방송 듣기(3가지)


마포FM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mapofm.net/

광고는 이번 캠페인의 주제인 자전거에 대한 배려를 주제로 구성됐어요:

'아빠, 왜 자전거 도로에 자동차가 서 있어?'
'자전거 옆 안전거리를 지켜주세요'
'차문을 열 때 뒤를 꼭 확인 하세요'


<방송 대본 전체 보기>



‘자전거 먼저’ 캠페인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자전거 사고 등 도로를 달리는 자전거 이용자가 받는 위협을 자동차 운전자들의 배려로 최소화하기 위해 시작됐습니다. 자전거 운전자들이 자전거 전용도로의 부족으로 차도를 함께 이용해야하는 상황에서 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자동차 운전자들의 책임과 배려가 필요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사고유형에 근거해 3대 실천사항으로 ▲바깥차선은 자전거 먼저 ▲교차로에서 자전거 먼저 ▲차문 열 때는 자전거 먼저 등을 제시합니다.

지난 5월 시작된 ‘자전거 먼저’ 캠페인은 3대 실천사항에 대한 운전자들의 서약과 캠페인 스티커 부착을 비롯한 참여를 유도해나가고 있으며, 기업이나 단체들을 대상으로 캠페인 참가자도 모집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먼저' 캠페인 더 읽기
2010/06/15 - 자전거 먼저 캠페인 후기 동영상(자출사-서울환경연합)
2010/06/01 - 도로, 이거 좀 같이 쓸게요…
2010/05/07 - 16일 자전거 타고 함께 서울 도로를 달려요
2010/04/15 - 자전거 안전하게 타고 싶어요

사진=지난5월16일 출발 자전거 먼저 행사에서 인디밴드 우주히피의 공연 모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