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핵은 답이 아니다

원자력은 그만… 필요한 것은 상상력!

반응형
일본의 한 미디어 모임이 제공하는 웹사이트에는 탈핵 메시지를 담은 수많은 포스터가 올라와있어 눈길을 끈다.

이 웹사이트(
http://nonukeart.org/)는 일부 전문가와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서 업로드한 포스터를 공유하고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것을 다운로드하고 인쇄해서 이를 집회에서 활용하게 하려는 목적으로 4월30일부터 운영됐다.

RÉALISER라는 이름의 시민모임에서 운영하는 '탈원전 포스터' 웹사이트에는 지금까지 모두 860점 이상의 작품이 올라왔다.

기후현과 아이치현에서 활동 중인 원자력을 우려하는 어머니 모임에서는 이번달 이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포스터를 인쇄해 기후시에서 전시회를 갖기도 했다.

이 모임의 우치다 유키코(38) 씨는 <아사히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포스터를 알리기 위해서 전시회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아래는 웹사이트에 올라온 작품들 중 일부를 고른 것(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

원자력은 그만두고 상상력을…. 모두 함께 생각한다면 반드시 대안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탈 원전 포스터 전시회 사무국)


“자연 에너지 대안이 있으니 핵발전은 버리세요” (Brian Chapman)


”원자력 스시” 생선이나 문어, 새우와 같은 일본산 스시 재료는 오염된 바다에서 잡아올린 것들일 것입니다. 따라서 스시를 먹으면 방사선 오염에 노출되는 것이겠지요.(Bayu Mahendra Sadewo)


(Stephanie Molina)



관련글
2011/09/20 - 체르노빌, 후쿠시마… 그 다음은?
2011/07/26 - “원자력 포스터 대회 중단” 일본 1만2천명 정부에 서명 전달
2011/07/06 - 후쿠시마 어린이 45% “갑상선 피폭”
반응형